핀테커스에 합류하다!
핀테커스란? 그리고 내가 합류하게 된 이유!
이전 회사에서 UXUI 디자인 직무를 담당하였지만 독학으로 혼자 성장을 해왔던 터라 사용자 설문과 데이터 기반의 사용성 개선의 경험이 부족하였고 전체적으로 UX와 UI의 개념을 다시 집고 가고자 하는 목표가 생겼다! 하여..! 서울로 상경하여 이것저것 교육과정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다양한 기관에서 UIUX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 있었지만 그 후기들을 찾아보면 주로 툴 위주의 학습이나 실무에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 교육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핀테커스 교육과정은 실무위주의 교육커리큘럼과 신뢰도 있는 강사진의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또 평소 핀테크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싶었던 터라 더욱 합류하고 싶었다.
오늘 배운 것 & 잘한점 & 개선할 점
1. 자기소개 타임!
첫날은 가볍게 자기소개 부터 시작했다. 어느 정도 자기소개타임을 예상하였지만.. 꽤나 대규모 이동을 거치며 1:1로 소개하기도 하고 다대일로 소개하기도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핀테커스를 통해 UXUI 디자인의 능력도 성장시키고 싶지만 다양한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하는 것 또한 MBTI가 I로 시작하는 나에게는 큰 도전이었다. 역시나 염소모드로 몸과 목소리가 마음대로 떨려왔지만 그래도 끝까지 나에 대한 소개를 잘 전달한 것 같아 스스로 꽤나 만족이다ㅎㅎ
2. UXUI 개념 다지기
오늘은 김민태 강사님과 함께 기본적인 UXUI개념에 대해 학습했다! 기존에 알고 있던 UXUI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김민태 강사님의 시점에서 한번 더 정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디자인?
목적에 따라 무엇을 잘 보이게 만든다!
UI(User Interface)?
- 무언가를 동작 시키게 하는 것
- 불편함이 없어야 되고, 바로 알 수 있는 직관성이 중요함
- IT프로덕트를 더 잘/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입력방식과 시각화 요소
UX(User Experience)?
- 사용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쓰면서 겪는 경험
- 사용자가 필요로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만드는 것
서비스란?
- 누군가가 무언가를 하도록 돕는 어떤 것
- 기술의 영향을 받음(과거? 사람, 찌라시 현재? 인터넷,모바일로)
서비스 기획이란?
-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라고 얘기하는 것.
-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경우 - 0 to 1, 기존 기능을 개선하고 성장시키는 경우 - 1 to N
다음 교육내용은...
다음은 팀별로 UXUI 분야 직뭉에 대해 팀별로 조사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다.
UXUI디자이너나 프로덕트 디자이너 뿐만이 아니라 UXUI역량을 요구하는 다양한 직군들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스터디 > 2023 핀테커스 UXUI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테커스 UXUI디자인 부트캠프 - 5일차] 피그마란? (0) | 2023.08.08 |
---|---|
[핀테커스 UXUI디자인 부트캠프 - 4일차] 노션과 노코드툴 (0) | 2023.08.07 |
[핀테커스 UXUI디자인 부트캠프 - 3일차] 서비스 기획의 프로세스 (0) | 2023.08.04 |
[핀테커스 UXUI디자인 부트캠프 - 2일차] 핀테크산업과 그로스 개념, 그리고 지표 (0) | 2023.08.02 |
댓글